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은 지 너무 오랜 시간 지나 사진을 못 알아보겠더라구요. 그래서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으면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정리 해 봤습니다.
1.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신청방법 : 인터넷, 방문
-처리기간 : 총 20일
-수수료 : 5000원
-신청자격 : 본인이 직접 신청
-구비서류(준비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5cm×4.5cm의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 1장
-종전의 주민등록증(단, 분실, 파기 등의 경우는 제외)
2. 주민등록증 방문 신청
구비서류를 가지고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시고수수료 5000원을 내면 됩니다. 바로 재발급은 되지 않고 20일 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신분증을 사용해야 한다면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 신청에 체크하시어 바로 임시신분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임시신분증은 사진 1장이 필요합니다.
3.주민등록증 인터넷 신청
정부 24에 들어가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검색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누른 후 , 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들어갑니다.
인적사항과 재발급 사유를 체크합니다.
밑으로 내려와 메시지 서비스를 체크하시고 사진을 첨부하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수령기관은 거주지나 근무지 주변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인터넷으로 금방 신청이 완료되어 수령할 때에만 방문하면 되더라구요. 임시신분증의 경우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야 합니다. 재발급 신청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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