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쇼핑정보 및 리뷰

겨울철 결로현상, 벽곰팡이 해결방법!! 벽곰팡이제거제

by Hi~:D 2019. 1. 23.

 

 겨울철만 되면 항상 고민되는 부분이 있어요. 바로 결로현상으로 인한 곰팡이에요. 저희 집은 끝집인데다가 지대가 높은 편인지 저희 아파트일대가 다른 곳에 비해 바람도 많이 부는 편이에요. 그래서 겨울철만 되면 아파트의 끝쪽에 곰팡이가 생기곤 해요. 거기에다 저희 집은 동향이다 보니 아침말고는 햇빛이 잘 안들어오기에 한 몫한 점도 있어요. 이번에 한참 추울 때 안은 따뜻한데 밖은 춥다보니 물이 생겨 책장뒷편 콘센트에 물이 생겨 차단기가 내려가는 일도 발생했었어요. 여기 살기 전에도 분명 끝집인데도 곰팡이가 생기는 일은 없었어요. 그런데 생각해보니 거긴 항상 추웠던 기억이 있어요. 단열이 잘 되지 않아서인지 보일러를 틀어도 항상 추워서 껴입고 생활했었거든요. 그래도 집이 단열이 잘 된다고 생각해야겠지요.

 아무튼 이미 생긴 곰팡이를 어떻게 없애야 할까 찾다가 알게 된 제품이 있어요. 곰팡이는 호흡기에도 안 좋고 피부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항상 감기와 피부질환을 달고 사는 둘째에게는 엄청 안 좋겠더라구요. 그래서 곰팡이제거제를 열심히 검색해 찾게 되었어요. 곰팡이가 사라진 후기를 보고 처음엔 광고이지 않을까 싶어서 구매할지 말지 엄청 고민했었어요. 하지만 곰팡이를 제거하는 것이 더 우선이였기에 속는 셈치고 구매해 보았어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에코후레쉬 곰팡이제거제에요.

 

 

곰팡이제거제, 곰팡이향균제, 곰팡이 방지제 3가지 구성으로 이루어진 제품을 샀어요.

곰팡이 제거제로 곰팡이가 사라져서 너무 놀라웠어요. 하지만 요즘 계속 미세먼지가 나빠 좋은 날에 하다보니 제거제밖에 사용하지 못했어요. 요 제거제는 냄새가 너무 강하기 때문에 환기를 꼭 해주어야 해서 미세먼지가 없는 날에 하다보니 방지제는 바르지 못햇어요. 곰팡이 부분을 뿌려주고 하루정도 환기를 시켜주니 냄새는 날아가더라구요.

2~3일 충분히 환기를 시킨후, 방지제를 사용하라고 적혀있더라구요. 담에 날 좋은 날에 다시 방지제를 발라주어야 겠어요.

 

 

 

 

 

여기가 제일 심했던 부분이에요. 후기를 보고 정말 될까 싶었는데 사라지는 걸 보니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현관문에도 심했어요. 문앞이라 추운데 집은 따뜻하다 보니 현관문에도 생겼더라구요. 여긴 한번 뿌렸느네 깨끗하게 사라졌어요.

 

계속 고민이었던 곰팡이가 사라지니 너무 좋더라구요. 곰팡이를 어느 정도 제거했으니 이를 유지하는 방법도 중요할 것 같아 찾아보았어요.

 

 

 

<겨울철 결로현상을 방지하는 방법>

1. 자주 환기해 준다.

30분내로 짧게 자주 환기해 주는 것이 좋아요.

2. 습도를 조절해 준다.

곰팡이는 습한 곳을 좋아한다고 해요. 제습기를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3. 온도를 조절해 준다.

보일러를 세게 트는 것보다 적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요즘 미세먼지로 창문을 못 여는 날이 많지만 자주 환기를 해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리고 습도조절을 제가 잘 못해 주고 있었더라구요. 60~80%로가 곰팡이가 서식하기 좋다고 하더라구요. 겨울철이고 동향이다보니 빨래를 실내에서 말리면서 습도가 높은 편이었더라구요. 그래서 제습기로 조절해 주고 있어요. 제습기로 습도를 조절해 주고 나서는 많이 좋아졌어요. 창문에 물이 생기는 일이 많이 줄어들었답니다.

결로현상과 곰팡이로 고생하신다면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

댓글